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두리 유아 변기 커버 설치 과정 및 주의 사항/ 사용 후기

by 데이지 Daisy 2022. 4. 6.

아이가 기저귀를 떼는 연습을 아기 변기로 하다가 슬슬 어른 변기에 관심을 보이길래 친구가 추천해준 두리 변기 커버를 구매해보았습니다. 설치 과정과 사용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두리 변기 커버 설치 및 후기

반응형

 

아이가 유치원 들어가기전 기저귀를 떼는 연습을 했습니다. 다행히 금방 따라와 주었고 그동안 아기 변기로 연습을 쭉 했었는데 남자아이다 보니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쉬야를 서서 싸는데 아기 변기가 너무 낮다 보니 다 튀더라고요.

 

그러던 어느날 아이가 어른 변기에 앉아보겠다고 하길래 어차피 이제 외부에서는 어른 변기를 사용해야 하니 아예 어른 변기에 적응을 하면 좋겠다 싶어 아기 변기 커버를 찾아보았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친구들에게 물어보니 두리커버를 추천해주었습니다. 단품으로 끼우는 변기커버 종류는 흔들림이 있어서 아이가 많이 불안해한다네요. 

 

두리 아기 변기 커버2

 

아기 변기 커버는 어른 변기 커버 위에 끼우는 것만 생각했었는데 두리 변기커버는 아이용과 어른용이 함께 붙어있는 구조였습니다. 그냥 유아 변기 커버에 비하면 가격이 있는 편이었지만 그만큼 편하다고 하길래 구매해 보았습니다. 

 

설치 과정

변기의 항균처리
밀봉되어온 변기커버. 항균처리

 

다른 완충제 없이 상자에 꼭 맞게 배송되었습니다. 열어보니 변기는 비닐에 밀봉되어 있었고 변기에 항균이라는 표기가 맘에 드네요. 

 

두리 아기 변기 커버 사용설명서
두리 아기 커버 사용설명서

설치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기존 변기 커버를 떼어내고 설명서에 있는 대로 고정시키기만 하면 되니까요. 그런데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집마다 다른 내용이니 구매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꼭 확인해보시고 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설치 시 주의사항

문제는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변기 커버를 떼어내는 작업이 보통일이 아니었습니다. 집마다 변기 커버가 다르기 때문에 모든 분들의 주의사항은 아니지만 구매 전에 설치하시려는 변기의 커버가 어떻게 떼어지는지 꼭 확인하시고 사셔야 합니다. 

 

저는 이 부분 때문에 하마터면 두리 변기 커버를 사놓고 사용하지 못할 뻔했습니다. 제 선에서 끝내지 못했다면 사람을 불러야 했을 수도 있어요. 당연히 변기 커버는 간단하게 떼어지는 부분인 줄 알았거든요. 

 

혹시 변기가 저희 집과 비슷하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존 변기의 모습

저희집 변기는 수림이라는 곳의 제품입니다. 기존 변기커버는 저런 식으로 고정되어 있었는데요. 저걸 위쪽에서 떼어내는 게 절대 아닙니다.  

 

기존 변기 커버 해체 작업기존 변기 커버 해체 작업

 

변기 뒤쪽으로 커버의 고정 볼트가 있는 위치까지 손을 넣어서 볼트를 직접 풀으셔야 위쪽 커버가 떼어지는 구조입니다. 글로 쓰니 간단하지만 저 좁은 틈 사이로 손을 넣어 볼트를 푼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니에요.

 

보이지가 않으니 손만 넣어 볼트를 찾는 것도 힘들었고. 그리고 꽤 깊은 곳에 있기 때문에 각도가 안 나와서 손을 있는 대로 꺾어야 해서 정말 아팠어요. 그리고 제일 싫었던 건 더러운 곳에 손을 넣어야 한다는 불쾌감.. 물론 장갑을 끼고 했지만 대부분 아파트의 변기는 저렇게 벽 쪽에 붙어 있을 텐데.. 하면서 화도 나고 참 난감했네요.

 

미리 확인하지 않고 덜컥 구매해버린 제 탓이겠죠. 아무튼 우여곡절 끝에 겨우 볼트를 풀어 해체하고 두리 변기 커버를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두리 아기 변기 커버 설치완료두리 아기 변기 커버 설치완료
 

 

두리 변기 커버 설치한 모습입니다. 기존 커버 문제 해결하느라 정작 설치 과정은 사진을 못 찍었네요. 하지만 설치는 정말 간단합니다. 설치하고 제가 먼저 사용해보니 커버에 굴곡이 있어서 착석감이 좋았습니다.

 

그 후로 아이도 앉혀보니 불안하지 않고 편안하게 용변을 보았습니다. 안정감이 있으니 둘째도 배변훈련시킬 때 아예 어른 변기로 연습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설치하느라 애는 먹었지만 제품 자체는 정말 만족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