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sy 일상

브리오신 세제로 주방청소 끝

by 데이지 Daisy 2019. 12. 19.

 

 

오늘은 주방세제 사용후기를 써볼까 해요. 바로 브리오신 제품인데요, 저는 저번 추석 때 선물로 받았는데 찾아보니 인스타에서는 꽤 유명한 제품이더라고요. 후기도 남길 겸 해서 사용해봤는데 기대 이상으로 괜찮은 것 같아서 소개해드려요. ^^ 

 

 

브리오신 주방세제와 다목적 세정제

 

먼저 브리오신은 프랑스에서 온 제품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디자인이 독특하죠? 디자인도 유명하지만 브리오신은 프랑스에 대표적인 친환경/유기농 인증단체인 에코서트라는 기관의 인증을 받은 친환경 세제여서 많은 분들이 믿고 사용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브리오신의 두가지를 제품을 지인분께 선물 받았는데요. 검은색은 주방용 세제, 파란색은 다목적 세제입니다. 주방용 세제는 주로 요리하다가 생기는 기름때 제거 효과적이고 다목적 세제는 물때, 기름때, 얼룩제거에 효과적이라고 뒷면에 적혀 있네요. ^^

 

 

 

 

 

친환경 세제라고 해서 왠지 모르게 저는 순할거라 생각했는데, 막상 사용을 해보니 조금 독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왜냐하면 액을 분사할 때 자꾸 기침이 나오더라고요. 아무래도 세정제이다 보니 그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인가 싶네요. 이것뿐만 아니라 모든 세정제 제품을 사용하 실 때는 충분히 환기를 시켜주는 게 좋겠지요. 특히 아가들 있는 집에서는 더더욱이요. 그리고 이런 건 꼬옥 아기들 손에 안 닿는 곳에 보관하시는 거 아시죠?

 

 

 

먼저 다목적 세정제를 싱크대에 사용해봤어요. 비교를 위해서 싱크대 반쪽에만 사용해봤는데 이미지에 따로 표시하지 않아도 딱 보이시죠? ㅎㅎ 이렇게 확실하게 효과가 보일거라고는 생각 안 했는데 사진 찍으면서도 신기했답니다. 생각해보면 저렇게 물때와 녹이 슨 싱크대를 그동안 사용하고 있었다니 세제를 써보지 않았다면 몰랐을 거예요. 

 

다음은 주방용 세제입니다!

 

 

 

기름때 하면 가스레인지죠? 참 관리하기 어려운 곳중에 하나인데 이제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렇게 세제 칙칙 뿌려두고 몇 분 후에 살짝 닦아봤더니 저렇게 기름이 싹 묻어 나오네요. 기름때 심한 곳은 뿌리기만 했는데도 바로 누렇게 흘러내리더라고요.

가스레인지 주변 타일 같은 곳은 스펀지나 키친타월 같은 곳에 살짝 적셔서 닦아주셔도 잘 닦여요.

 

그동안 청소 세제 유목민이었는데 이렇게 맘에 드는 건 사실 없었거든요. 근데 괜찮은 제품을 발견한 것 같아 기뻐요.

브리오신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다른 라인 제품도 몇 가지 더 있던데 기회가 되면 사용해보고 싶네요.

 

 

여기까지 브리오신 세제 사용후기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