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정보

아이폰 어플 구독 해지하는 법 (자동 구독 어플 조심)

by 데이지 Daisy 2020. 1. 16.

 

 

안녕하세요, 허니맨션 입니다.
어제 필요한 어플이 있어서 앱스토어에 들어가 검색해보니 제일 후기가 많은 어플이 있길래 핸드폰에 설치를 했습니다. 설치 후 어플을 이리저리 둘러보니 좋은앱 같더군요. 그런데 얼마 있다가 무료체험은 7일간이라며 7일 후 자동구독이 된다는 창이 뜹니다. 무료를 가장한 유료어플이었지요. 체험을 하게 하는건 좋으나 구독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7일 후에 자동구독이 된다는 게 어처구니 없었습니다.

심지어는 자동구독시 제일 비싼 금액으로 설정되어 있더라고요. 아이폰 사용을 잘 모르시는 분은 돈이 결제된다는 창만 보고서 어플을 바로 삭제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플을 삭제한다고 해서 구독이 해지되지는 않습니다. 어플을 깔았다는 이유만으로 어쩌면 다소 번거로울 수 있는 구독 해지까지 설정하셔야 그 어플과는 인연이 끝나는 겁니다.

 

역시나 리뷰 게시판에 들어가보니 구독해지 문의가 끊이질 않았습니다. 신종사기라는 말까지 있더군요. 그럴만도 하죠. 어플을 쓰지도 않고 삭제했는데 나중에 결제가 된다면 얼마나 황당하겠어요. 더 화가나는 이유는 저런 문의글에 붙여넣기식 답변만 되풀이 하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제대로 된 답변이 하나도 없었어요. 그러니 사람들이 얼마나 답답할까요.

하지만 더러워도 방법은 저희가 찾아야합니다. 개인정보란 이유로 저쪽에선 아무것도 해주지를 않거든요. 일단 이런 어플에 걸리셨다 해도 당황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희에겐 7일이란 시간이 있으니까요. 7일 안에만 구독을 해지하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일단은 그 어플에 들어가서 구독버튼을 누르세요. 구독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구독해지 창에 아무것도 뜨지 않아 해지할 수 가 없습니다.

(이 부분은 저도 헷갈리는 부분입니다만 구독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자동구독이 되는지 안되는지 확실하지가 않습니다. 그런데 문의글 보면 받자마자 지웠다는 분들도 7일 후 결제되었다는 글이 종종 있는걸 보면 안 누르고 찝찝한 거 보다는 구독 후에 확실히 해지하는게 안전 합니다. 그리고 이미 결제가 이루어진 후에 해지를 하게되면 이미 결제된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받을 수가 없으므로 무료체험 7일 안에 해지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어플 내에서 구독을 누르셨으면 이제 앱스토어로 들어갑니다.

 

홈 화면에서 계정관리로 들어가세요.

 

구독 탭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구독되어 있는 어플 목록이 뜹니다.
해지할 어플로 들어가세요.

 

내용 확인 후 구독취소 누르세요.

 

그럼 무료 사용 기간 안내 창이 뜨는데 확인 누르시면 됩니다.

 

위 처럼 나온다면 해지완료 입니다.

 

 

아이폰 구독 해지하는 방법 생각보다 간단하죠? 원하지 않는 어플이 구독 되었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이 방법으로 해지하셔서 불이익 당하는 일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아이폰 구독 해지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