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되는 정보

PDF 파일 JPG로 변환하는 법 가장 쉬움

by 데이지 Daisy 2020. 2. 5.

 

 

PDF 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법

 

 

 

 

 

 

안녕하세요. 저는 결혼하기 전에 웹디자인 일을 했었는데요. 일을 하다보면 참 다양한 순간들을 많이 접하게 되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PDF 다루는 일이었습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 밖에 모르는 제가 유통회사에 다니면서 PDF 파일을 많이 다루게 되었는데 당황했던 적이 꽤 많았던 기억나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그 중 하나가 PDF 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법인데요. 엄청 간단할 거라 생각했지만 전혀 방법을 모르겠더라고요? 일일이 옮기는 방법을 쓰다가 현타가 와서 찾아보니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엄청 간단하다는 걸 알고나서 엄청나게 허탈했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PDF 파일 JPG로 변환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스몰PDF를 검색합니다. 상단에 나오는 웹사이트에 여러 사이트가 뜰텐데요. 다른 글에 낚이지 말고 저렇게 생긴 사이트를 찾아 들어가세요. 

 

 

 

 

 

 

그럼 스몰피디에프 사이트가 열리면서 알록달록하고 심플한 저런 화면이 나옵니다. 여러 메뉴가 있지만 거기서 우리가 찾고있는 PDF JPG 변환 탭으로 눌러 들어가세요. 이 곳 하나로 저렇게 많은 PDF 관련 작업들을 할 수 있답니다. 기억하고 계시다가 나중에 또 필요할 때 이용하시면 좋겠지요?

 

 

 

 

 

 

아까 누른 메뉴로 들어가시면 이런 창이 뜰텐데요. 그럼 변환을 해야할 파일을 끌어와 넣으시고 잠시 기다리시면 됩니다. 이렇게 드래그도 가능하고 구글드라이브나 드롭박스에서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편하신 방법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파일을 끌어다 놓으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두가지의 옵션이 뜨는데 각자 상황에 맞는 옵션을 선택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하나는 PDF 파일에 들어있는 이미지를 각각 하나씩 만드는 것이고, 또 하나는 모든 이미지를 합쳐서 하나의 이미지로 만드는 것입니다. 두가지 옵션의 차이를 아시겠나요? 

 

 

이렇게해서 완성된 이미지를 사용하시면 끝. PDF 파일 JPG로 변환하는 법 정말 간단하죠? 이걸 몰라서 고생했던걸 생각하면 아직도 아깝네요. 들어간 시간과 제 체력이요. ㅎㅎ

 

 

아, 그런데 한가지 스몰피디에프가 제가 사용할 때만 해도 무료로 그냥 진행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유료로 바뀐 모양이에요. 하지만 사용할 때 바로 돈을 내야하는 건 아니고 14일의 무료체험이 있으니 무료체험 기간에만 이용하시면 될 것같아요. 무료체험 이용하신 후 해지하시는 것 잊지 마시고요. 편하게 잘 이용했었는데 정말 아쉬운 부분이네요. 하지만 여기도 먹고 살아야 하니까. 무튼 PDF 파일 JPG로 변환하는 법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내일부터 한파가 온다고 해요. 아까 한파로 인한 동파방지 안내가 나오는 걸 보면 정말 추울 것 같아요. 베란다만 나가봐도 알 수가 있겠더라고요. 이번 겨울 그닥 춥지 않게 보낸 것 같은데 막바지에 이런 반전을 주네요. 다들 따뜻하게 옷 챙겨 입으시고 저는 또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